컴퓨터코리아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대원씨티에스㈜ (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컴퓨터 코리아(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 이란 대원씨티에스(주)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가 필요한 경우 3 영업일 이전 사전 공지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이 예측할 수 없는 사유(고장, 통신의 두절, 등 기타 사유 포함)로 인한 사고 발생 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하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1년간 "몰"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휴면 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휴면 계정 전환 시 계정 활성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본인인증값(DI), 적립금 내역, 휴대전화 뒤의 3자리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며, 별도의 분리된 DB에 안전하게 보관하며 1개월 내 메일로 통보하게 됩니다. (단, 전자상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비·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몰”은 원칙적으로 14세 미만의 이용자를 회원으로 가입 받지 않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몰”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⑤ 여신 거래를 이용할 경우 “몰”은 “이용자”와 별도의 물품공급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하도록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판매자는 “몰”이 지정하는 물류대행업체(이하 “전담택배사”라 한다.)를 통해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제14조(환급)
①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판매자"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다른 정함이 없는 경우 해당 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배송한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이용자의 과실(부주의에 의한 파손, 단순개봉 등)이 아닌 물류대행업체(전담 택배사)에 의한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의 단순 구매의사 변경에 의한 반품일 경우 본조 1항의 기일 내 진행 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물품의 왕복 운송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전담택배사)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신용카드 관련 범죄 및 기타 클레임 등의 처리를 위하여 관공서 및 관련 제휴 판매 업체에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⑧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5년이 넘은 구매 이력, A/S처리 이력을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⑨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몰"은 회원의 정보를 1개월 내에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②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가 도난 되었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고,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몰’ 또는 제3자에 대해 손해배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미성년자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회원 혜택 및 포인트약관)
① 회원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으로 신청하는 고객은 당사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데 동의하며, 당사는 이를 토대로 회원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원은 회원자격으로 당사의 제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일정 부분을 컴퓨터코리아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에게는 컴퓨터코리아 포인트 회원만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4. 컴퓨터코리아 포인트제도의 운영취지 및 정책에 따라 컴퓨터코리아 포인트 이용 시 포인트 적립ㆍ사용, 회원등급선정, 그 밖의 서비스 제공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컴퓨터코리아 포인트의 적립에 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은 당사로부터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금액에 비례하여 당사가 정하는 적립률에 따라 컴퓨터코리아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2. 컴퓨터코리아 포인트는 원칙적으로 “몰"에서 제품을 구입한 경우에만 적립됩니다
3. 회원은 원칙적으로 구매결제금액(상품주문금액과 실제 결제 금액이 상이할 경우, 실제 결제 금액 기준)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컴퓨터코리아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당사 정책에 따라 일부 품목, 할인 특매, 염가판매 상품 등은 적립대상에서 제외되거나 적립률이 다를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당사의 이벤트에 참여하여 지급받은 컴퓨터코리아 포인트를 “몰”에서 상품의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에 사용 가능합니다.
5. 컴퓨터코리아 포인트의 적립률, 적립장소 등을 포함한 적립기준은 당사의 영업환경 변화 등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적립 포인트 사용에 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즉시 컴퓨터코리아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당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품목, 할인 특매, 염가판매 상품 등은 사용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적립한 컴퓨터코리아 포인트를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코리아 포인트는 최소 사용 포인트에 제한이 없습니다.
3. 컴퓨터코리아 포인트의 사용은 적립된 한도 내에서 해당 포인트를 차감하여 제품을 구매 가능하며, 현금, 여신, 신용카드와 합산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친족을 포함한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컴퓨터코리아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한 제품은 정상 반품 시 포인트가 환원됩니다.
④ 포인트 누락 시 항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컴퓨터코리아 포인트 적립이 누락된 경우, 회원은 구매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구매 증빙 자료를 제시하여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2. 누락 포인트 적립 시 해당 “몰”에서의 구매영수증, 현금영수증, 카드영수증에 한하여 구매 증빙 자료로써 효력이 인정됩니다.
⑤ 포인트의 삭감 및 소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가 부정한 방법 또는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해 적립된 사실이 인정되는 때에는 당사 해당 포인트를 삭감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탈퇴하거나 당사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경우, 컴퓨터코리아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3. 회원이 1년간 거래실적이 없는 경우 적립되어 있던 모든 컴퓨터코리아 포인트는 자동 소멸됨을 원칙으로 하고, 특별한 이벤트를 통한 컴퓨터코리아 포인트의 경우에는 별도 유효기간을 따릅니다.
4. 회원이 탈퇴/자격상실/무 거래(12개월) 등을 원인으로 컴퓨터코리아 포인트가 소멸되는 경우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고 소멸되며,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⑥ 변경사실의 통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② 회원은 주소,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E-Mail), 우편물 수령처 등의 개인정보 변경이 있을 때, 즉시 “몰” 해당 부서에 통지해야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제1항의 통지의무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한 서비스 누락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내용 | 이용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한진택배 CJ대한통운 경동화물 로젠택배 협력사 | ID,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배송지 주소 | 상품 및 경품(서비스) 배송(전송), 제품 설치, 반품, 환불, 고객상담 등 정보통신 서비스제공 계약 및 전자상거래(통신판매)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의 처리 | 5년(계약 및 철회, 결제 및 공급) |
패밀리컴코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대원씨티에스 ( 이하 ‘회사' 라 함 )가 제공하는 패밀리컴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패밀리컴코 서비스”라 함은, 패밀리컴코 회원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본 약관 제 3 조에서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2. “패밀리컴코 회원” ( 이하 “회원” ) 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패밀리컴코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가진 회원사의 임직원으로서 패밀리컴코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패밀리컴코 서비스)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패밀리컴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패밀리컴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별로 서비스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와 회원의 사용자인 고객사와의 계약 내용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회사의 책임이 면책될 수 있습니다.
① 포인트 배정 안내 및 사용 안내, 잔여포인트 안내 등
② 상품 및 서비스 구매
③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의 제공
④ 기타 패밀리컴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각종 정보 정기적/비정기적 제공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는 적용일자와 변경 사유를 밝혀 그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그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본 약관에 따라 공지를 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②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 (이하 " 개정약관 ") 은 원칙적으로 적용일자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③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동의방법)
① 회사는 회원사가 본 약관에 동의한 이후 지체없이 회원사에게 회원사의 임직원이 회사의 패밀리컴코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기위한 방법을 서면(이메일을 포함)으로 안내하고, 회원사는 회사의 임직원들로 하여금 이에 따라 패밀리컴코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도록 조치한다.
② 회원사는 회사의 패밀리컴코 서비스를 위해 회사가 별도 서면(이메일을 포함하여 본 약정에서 동일함)으로 합리적인 요청을 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기초정보(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를 회사에게 제공하기로 한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패밀리컴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은 패밀리컴코의 가입 신청절차에 따라 진행되며, 패밀리컴코 서비스 사이트에서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④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부터 성립된 것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 종료)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 및 계약 등에 따라 해지절차를 진행합니다. 다만, 본 약관 18조에서 기술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 하는 경우 이용계약이 종료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패밀리컴코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패밀리컴코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패밀리컴코는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박탈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패밀리컴코에서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패밀리컴코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패밀리컴코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패밀리컴코에서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패밀리컴코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패밀리컴코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패밀리컴코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6. 패밀리컴코의 이용과정에서 직원(고객센터 등) 에게 폭언, 협박 또는 부적절한 언행 등으로 패밀리컴코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재판매, 구매대행 목적으로 패밀리컴코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는 등 패밀리컴코의 건전한 전자상거래 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8. 1명의 회원이 중복가입하여 여러 개의 ID를 보유한 경우
9. 쿠폰, 사은품 등을 중복수혜 하기 위해 기존 ID를 탈퇴후 재가입하는 경우
<제 2 장 패밀리컴코 서비스>
제9조 (패밀리컴코 서비스를 위한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효율적인 패밀리컴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패밀리컴코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운영하며, 본 약관 제 8 조 내지 제 22 조는 회원이 패밀리컴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 이하 “서비스” ) 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② 회사는 패밀리컴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패밀리컴코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회원에 대한 패밀리컴코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2. 상품/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3.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서비스의 배송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에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제공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날이나 시간은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관련 사항을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점검 및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본 조 제 1 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이메일로 발송하거나 패밀리컴코에서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③ 회사는 필요에 따라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패밀리컴코 사이트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한 서비스의 부당한 중단 및 시스템 장애로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동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3조 (회원 ID 및 Password)
① 회원 ID와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Passwor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 (상품/서비스의 구매)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패밀리컴코를 통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상품 또는 서비스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② 회사는 전항의 구매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구매 신청에 대해 승낙합니다.
1. 구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으며,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표시 ·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 3 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대금 지급 방법)
① 회원은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을 다음 각 호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을 결합하여 할 수 있습니다.
1. 복지포인트를 이용한 결제
2. 계좌이체
3. 신용카드 등을 이용한 결제
4. 온라인무통장입금
5.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6. 기타 지급수단
②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공급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대금지급방법을 한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하기 전에 확인 할 수 있도록 사전 고지합니다.
제16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신청을 받은 경우 당해 회원에게 구매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 ( 이하 " 구매완료 메시지 ") 를 보여주며 이러한 구매완료 메시지를 회원에게 보여줌으로써 당해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회원이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구매완료 메시지를 확인하는 즉시 회사에게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상품 또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배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18조 (반품 및 교환)
① 회원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제 17 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 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등 관련 법령이 회사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회원이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③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④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회사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회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회원의 상품구매대금 결제확인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5 영업일이 경과하도록 상품배송에 관한 표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의 요구가 있는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상품구매대금은 회원에게 환불됩니다.
⑥ 회원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⑦ 결제대금의 환불은 회원의 결제가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는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즉시 결제 승인취소 요청을 하고, 복지포인트로 결제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즉시 환불조치를 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패밀리컴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패밀리컴코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3. 패밀리컴코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 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패밀리컴코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패밀리컴코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 ( 메시지 · 화상 · 음성 등 ),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패밀리컴코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7. 정당한 이유 없이 구매한 상품을 상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하는 등의 방법으로 패밀리컴코의 업무를 현저히 방해하는 행위
8. 패밀리컴코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패밀리컴코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행위
9. 패밀리컴코의 이용과정에서 직원(고객센터 등) 에게 폭언, 협박 또는 부적절한 언행 등으로 패밀리컴코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재판매, 구매대행 목적으로 패밀리컴코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는 등 패밀리컴코의 건전한 전자상거래 질서를 방해하는 행위
11. 1명의 회원이 중복가입하여 여러 개의 ID를 보유한 행위
12. 쿠폰, 사은품 등을 중복수혜 하기 위해 기존 ID를 탈퇴후 재가입 하는 행위
제20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1조 (Web site strong 연결과 회사의 책임)
패밀리컴코와 다른 Web site 가 각종 링크 (예 :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의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회원과 당해 Web site 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패밀리컴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해결)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 장 기타>
제24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채택여부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제11조 1내지 3항에 따른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하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패밀리컴코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26조 (비밀유지)
① 회사는 회원사로부터 제공받은 회원사 또는 회원의 개인정보(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사번, 부서명, 주소, 성별 등) 또는 회원사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비밀로 유지하여야 하고, 본 계약의 목적 이외 다른 용도로 사용/활용하거나 제공할 수 없으며, 외부에 유출 또는 누출되지 않도록 관리, 기술적 조치를 다하여야 한다.
② 본 조항에 따른 비밀유지 책임은 회원사의 패밀리컴코 서비스의 이용 종료 또는 회원의 탈퇴 여부와 관계엾이 유효하게 적용된다.
제27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 1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8조 (제품의 재판매 및 정보유출 금지)
① 패밀리컴코는 회원 전용 복지몰로, 임직원 전용 사용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를 위한바여 구매하거나 재판매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계약용도 이외의 판매, 전용(물량유출이라 칭함)할 경우 회사는 거래중지 및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은 개인 사용을 목적으로 하므로, 상업적 목적의 구매 또는 타인을 위한 구매는 금지됩니다.
③ 회사가 공급하는 B2B 제품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 다시 판매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의 가격 및 정보를 외부로 유출하거나, 계정 및 패스워드를 타인에게 유출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4 년 04월 01일 부터 발효하며, 서비스는 회사와 회원사 계약에 의해 서비스를 개시하는 날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
[개정일자 : 2024년 6월 26일]